공릉동 전주 현대옥 콩나물 국밥 맛집

2025. 4. 21. 07:25맛집 이야기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릉등에 있는
현대옥 콩나물 국밥집에 다녀왔습니다
정식 명칭은 전주 콩나물국밥 전주 현대옥입니다
예전부터 자주 다니던 콩나물 국밥집인데 비도 온다고 하고 콩나물 국밥도 생각나고 찾아왔습니다.

저는 토렴식으로 주문하였습니다
탕으로 끓여주는 콩나물 국밥도 있고 토렴식도 있는데 두 가지의 차이점은 토렴식은 수란으로 하여 계란을 주는 것이고 끓이는 방식의 콩나물 해장국은 위에 계란을 풀어서 끓여주는 형식입니다. 나름 둘다 맛있는데 너무 뜨거운 것이 싫고 개운한 맛을 좋아하는 저는 토렴식을 좋아합니다.

맑은 국물에 청양고추 다대기 대파 그리고 시침이 같은 것이 뿌려져 나옵니다. 국물은 청양고추가 들어가 약간 얼큰하고 개운한 맛이 너무 좋습니다. 여기에 오징어를 추가하여 먹을 수 있는데 저는 추가하지 않고 시켰습니다.

펄펄 끓는 해장국을 좋아하시는 분은 토렴식이 아닌 끓여주는 방식으로 추천드립니다.
수라맨에는 국물을 약간 섞어 건데기와 비벼서 얻으시면 담백하게 드실 수 있고 아주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기미 추가로 나눌 때 국물 잘게 부셔서 같이 먹어도 맛있습니다

사진은 없지만 기본 찬이 제공되고 반찬은 무한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인 일 식 주문 시 밥도 무한으로 돼 하실 수 있는데 오징어 젓갈과 무말랭이가 맛있습니다. 컵밥과 같이 드시면 더욱 감칠맛을 느끼면서 드실 수 있습니다.
리필 반찬도 아주 넉넉하고 정갈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차는 평일에 가게 앞 점심시간에 가능하고 주말은 하루 종일 가게 앞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세한 주소는 아래 이미지 참고 하세요



728x90
반응형
LIST